최종편집 2024-02-22 22:42 (목)
[영상] 언론이 취재하고도 보도안한 요미우리 독도재판 내용
상태바
[영상] 언론이 취재하고도 보도안한 요미우리 독도재판 내용
  • 미디어몽구
  • 승인 2010.04.0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누리꾼들과 더 나아가 우리 국민들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안겨줬던 요미우리 독도 재판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내일(7)일 오전 10시 법정공방의 최종결론이 내려집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기다려달라"는 독도발언이 사실이냐 아니면 요미우리 보도가 오보이냐가 결정되는데...저는 간절히 요미우리 보도가 오보이길 바라고 있습니다.

어젯밤 문득 <국민일보>가 맨처음 보도했던 요미우리 “MB ‘기다려달라’ 독도 발언은 사실” 이란 기사에 달린 누리꾼들의 분노 댓글이 지금은 가라 앉았나 보았더니.. 아직도 시간당 60여개 이상의 댓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더군요. 지금 1시 40분 현재 십칠만육천여개의 댓글이 달리고 있었습니다.

이번 요미우리 보도로 인해 우리가 청와대나 정부의 소극적 대응이나 침묵에 분노했음은 물론, 이 대통령 발언에 대한 진위논란을 가려주라며 방송사에도 끊임없이 취재해 보도해줄것을 호소했지만, 방송사들은 귀를 열지 않았던게 사실 입니다.

<국민일보>의 보도가 있고 나서 누리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자 그제서야 몇몇 언론매체에서 보도하기 시작했고 언론노조 및 언론연대에서 적극적으로 보도하지 않는 언론을 향해 질타도 했었습니다. 한 방송사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데스크에서 방송을 내보내지 않았다고 양심고백을 하기도 했는데...암튼,

애초의 취재를 안했으면 모를까..취재하고도 보도하지 않았었습니다.. 도데체 취재하고도 보도하지 않는 내용은... 어떤 내용이었까요. 특별한것도 없었습니다. 이것조차 보도안하고 보도할 가치조차 못 느꼈다면 그건 언론사가 아니겠지요. <국민일보> 단독보도 후 열린 요미우리 독도재판때 YTN,MBC,KBS,SBS가 재판과정과 재판이 시작되기전 독도국민소송단을 인터뷰하고 취재도 했었습니다.

인터뷰 내용은 아주 원론적인 내용이었어요. 크게 논란이될 내용도 없었는데 그날밤 KBS를 제외하곤 MBC는 단신처리로 다른 방송사들은 보도하지 않았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재판 시작전 0여분 이상을 인터뷰하고 재판과정도 지켜 보았으면서 무엇때문에 보도하지 안했는지...

제가 당시 방송국 취재기자들이 이재명 독도국민소송단에게 질문 했던 내용과 답변 내용을 요약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제목 그대로 "언론이 취재하고도 보도안한 인터뷰 내용"입니다.이번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에 이어 외교청서까지도 독도를 일본영토라 왜곡하고 있는때라..아무래도 내일 독도재판에 많은 관심이 쏠릴꺼 같습니다. 취재진들도 많이 올꺼 같구요. 내일은 결론이 나니깐 꼭 보도해 주었으면 합니다.

암튼, 내일 누가 승소를 하든 후폭풍이 크게 몰아칠꺼 같네요. 상상조차 하기 싫은 요미우리가 승소할경우 이명박 대통령이 "기다려달라" 발언이 사실인게 될것이고, 국민소송단이 승소할 경우, 요미우리 보도가 오보로 밝혀지면서, 온국민의 분노는 다시 일본을 향하겠지요.

운명을 가늠할 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내일 있을 최종 선고공판에 언론에 적극적인 보도가 있길 바랍니다.

.

[#M_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 주세요. 로그인없이 가능!|les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