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2 22:42 (목)
서울광장 안 꽃밭(?) 이럴줄 알았다.
상태바
서울광장 안 꽃밭(?) 이럴줄 알았다.
  • 미디어몽구
  • 승인 2009.09.0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국장기간이 끝나고 서울광장에서는 잔디를 새로 교체하는 작업이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광장 잔디 끝쪽에 꽃밭(화단)을 새로 조성 했습니다. 지난 주 토요일 서울광장을 찾았다가 처음 꽃 밭이 조성되어 있는걸 보고 정말 생뚱 맞구나 생각했고, 과연 관리는 제대로 될것이며, 몇일이나 갈까.. 눈에 보이는 아름다움만 생각하고 있는건 아닌지 걱정이 앞섰던게 사실 입니다.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이 꽃들이 서울광장 주변을 둘러싸고 심어져 있습니다. 무슨 꽃인지도 설명되어 있지 않고, 이 꽃을 왜 조성했나 역시도 설명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는 어제 다시 서울광장을 지나칠 일이 있었는데 우려했던 생각이 현실이 되버린 상황을 보고 말았습니다.


어제 찍은 사진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꽃밭에 사람이 이곳을 밟고 지나 다닌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곳만 이러는게 아니라 곳곳이 이처럼 발자국 도장이 찍혀 있습니다.

꽃을 밟지 말라는 안내문도 없고, 들어갈 수 없게 끔 아무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고, 어제 서울광장에서 무슨 행사를 했었나 봅니다. 근데 행사 진행하시는 분들이 이 꽃밭 위를 뛰어 넘더라고요. 살짝 돌아가면 될텐데...;;

잔디를 새로 교체한지 일주일 정도 밖에 되지 않았는데 그 잔디 위에서 무슨 행사를 했는지 제가 서울광장에 갔을땐 해체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잔디는 무사했을까요?


요렇게 변했습니다. 잔디 위에서 판을 깔고 행사를 진행한다고 잔디가 멀쩡할리 있나요? 잔디가 죽지는 않을지 몰라도 곳곳이 상처 투성이었습니다. 과연, 이런식의 행사를 할꺼면 광장에 잔디가 필요할까 생각도 들었고, 꽃밭을 조성하고 관리하지 않는 분을 뭐라 해야될지, 꽃을 밟고 다니는 분들을 뭐라 해야할지...논란의 불씨를 연신 제공해 주고 있는 서울광장의 한 단면이기도 합니다.

[안내문] 이번주 일요일날 큰 행사 있는거 아시죠! 보시고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