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2 22:42 (목)
[영상] 처음 마셔 본 처음처럼 쿨
상태바
[영상] 처음 마셔 본 처음처럼 쿨
  • 미디어몽구
  • 승인 2009.08.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은 순하지만, 분위기상 술자리에서 못 시켜 마실꺼 같은

어제 오전 저도수(16.8도) 소주인 '처음처럼 쿨' 신제품 발표회에 다녀 왔습니다. 그동안 카메라나 자동차등 다른 신제품 발표회에 많이 다녀 봤지만 소주가 처음 출시되는 발표회에는 처음 가봤네요. 발표회를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궁금했고, 저같은 경우 소주는 못 마십니다. 분위기에 따라 최대 주량이 소주 잔 밖에 되지 않죠. 그래서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소주 맛도 살짝 궁금했습니다.

처음처럼 쿨을 보고 제가 느낀점과 기존 술과 비교해서 맛을 얘기해 보려구요.

우선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 쿨은 기존 술병과 다른게 있었는데 병뚜껑과 병 뒷면에 부착된 스티커가 기존 술병들과 달랐습니다. 제가 판단할땐 좀 거시기하다고 해야 하나...20대를 겨냥해서 병까지 신경썼다고 했지만, 세련되게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병뚜껑 위에 진한 하늘색과 분홍색으로 처음처럼 쿨(영어)이란 글이 써 있는데 분홍색 병뚜껑 경우 녹색병과 색깔이 어울리지 않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뒷면에 바코드에 붙은 스티커(경고문과 알코올 함유 쓰여진 스티커를 말함)에도 진한 하늘색과 분홍색이 덧칠해져 있는데 그 위에 이런 글이 써 있습니다. 진한 하늘색 Q : Honest 남친이랑 여행갈땐 솔직히 말하는게 cool 할까? MT 간다고 뻥치는게 cool 할까? A : Think Casual, 분홍색 Q : Love 키스할때 눈을 감고 하는게 Cool 하니? 쳐다 보면서 하는게 Cool 하니? A : Think Casual 이런 글이 써 있습니다. 글 밑으로는 함유된 원료와 경고문 바코드가 붙어 있구요.

그니깐 20대 남성은 진한 하늘색 소주를..여성은 분홍색 소주를 마시라고 두개의 색깔로 출시한거 같습니다. 글을 보면 진한 하늘색 병 경우 ..."뻥치는게"...란 글이 나오는데 저 글귀가 나올 정도면, 앞에 MT라는게 요즘 20대들에게는 모텔로 통하지 않는지...;;태클은 아니고요.^^;;

맛도 보았습니다. 소주를 잘 마시는 분보다 소주를 못 마시는 저 같은 사람이 마셔야 어떤 맛인지 잘 알꺼 같아서...먼저 뚜껑을 따고 냄새를 맡아 봤더니 기존 술병에서 풍기는 냄새와 비슷하지만 그 냄새가 좀 순하다고 말해야하나 그랬습니다.

소주잔에 술을 따라 마셔 봤습니다. 목넘김 순간 쓴 맛이 쏘이며 목젖에서 입안으로 번져 가는데, 기존 소주 같았으면 캬~ 라고 쓴소리가 나와야 하지만, 처음처럼 쿨은 쩝쩝쩝...이랬습니다. 삼킨 후 목에서 쏘이는 상쾌한거 같기도 한맛이 몸에 조금씩 퍼지는 느낌이 들면서 끝맛을 남기며 사라졌는데... 쓰고 상쾌한 맛에서 단맛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마시고 난 후 조금 지나자 소주를 마시면 항상 나타나는 증상인 얼굴은 빨갱이, 맥박은 쿵딱쿵딱~...처음처럼 쿨에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머리는 아프지 않았습니다. 진짜로 저처럼 소주를 잘 못 마시는 분들이 마시기엔 딱인 소주였습니다.

하지만, 술자리에서 저 소주를 마신다면 주변에서 "저것도 소주냐며..."뭐라 할꺼 같은...;;;분위기상 사먹기는 뭐할꺼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말이죠. 차라리 20대를 겨냥하지 않고 여성을 겨냥했더라면 더 났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해 보았구요. 참이슬이나 처음처럼 이외엔 수도권 지역에서 비슷한 소주들이 나와도 히트를 칠수 없다고 들었는데... 처음처럼 쿨, 그 부류에 합류하지 않고 20대 젊은이들을 만족시키며 히트소주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M_글과 영상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 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les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