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2 22:42 (목)
월 방문자 수 100만명이 넘어 기분 좋은 이유
상태바
월 방문자 수 100만명이 넘어 기분 좋은 이유
  • 미디어몽구
  • 승인 2008.08.3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08월 한달동안 미디어몽구 블로그 (http://mongu.net) 방문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월별 방문자 수를 보면 알겠지만 3개월전부터 매달 10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게 블로거뉴스를 통한 방문자 수 일것이다. 8월 한달 동안 블로거뉴스에 발행한 글 수는 17개, 총 조회수는 42만. 미디어몽구 전체 방문자 수 중 절반도 안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껏 블로거뉴스를 통한 미디어몽구 전체 방문자 수가 80%이상을 차지 했다는걸 감안했을때 지난 7월부터 두달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제 블로거뉴스를 통한 트랙픽 폭탄의 달콤한 맛은 다 먹었다 말해도 되는 걸까? (섣부른 판단은 금물...-_-)

이처럼 많은 분들이 방문했던게 촛불이라는 이슈도 있었지만, 그보다는 동영상의 힘이 아닌가 싶다. 동영상을 올리고 블로거뉴스를 비롯한 메타 블로그에 발행을 하면 1명이 보고 10명에게 전파된다는 말이 실로 두달전부터 입증되고 있다.

내가 올린 영상 중 4.000곳 넘게 퍼간 영상도 있다. 퍼간곳에서 동영상 출처와 주소만 남겨도 영상을 본 누리꾼들이"원 게시물에는 어떤 의견이 달렸을까?" 궁금증에 내 블로그를 찾는 분들이 많아 졌다는걸 알 수 있었다. 8월 한달간 그런곳에서 유입된 방문자 수가 블로거뉴스에서 유입된 방문자 수를 앞선 것이다. 그리고 동영상에 미디어몽구라는 워터마크를 달기 때문에 검색 키워드를 보면 미디어몽구가 상위를 랭크하고 있다.

8월 한달동안 촛불과 관련된 글은 3개밖에 블로거뉴스로 발행하지 않았음에도 많은분들이 방문했다는 것, 블로거뉴스를 통한 방문자 수보다 검색과 다른 경로를 통한 방문자 수가 많아졌다는 것이 날 기분좋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9월까지 방문자 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