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2 22:42 (목)
[영상] 소녀시대 첫 사회참여, 촛불 앞에 서다.
상태바
[영상] 소녀시대 첫 사회참여, 촛불 앞에 서다.
  • 미디어몽구
  • 승인 2010.10.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젯밤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 촛불이 켜졌습니다. 그런데 이 자리에 소녀시대도 참여했습니다. 키코사태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시중은행들이 중소기업들에게 판매한 파생금융상품인 키코로 인해, 우량 중소기업들이 막대한 손해를 입고 연쇄 파산되거나 부도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더 이상의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태의 심각성을 호소하고자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키코는, 주로 수출 기업들이 환율이 떨어질때 입는 손실을 피하게 해주는 금융상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런 중소기업들의 안타까운 현실에 힘과 용기를 복돋아 주고자 소녀시대가 참여한것입니다. 제가 알기로 소녀시대가 첫 사회참여행사에 나온거 같네요. 조심스러웠을텐데 용기있게 나와 주었네요. 소녀시대 뿐 아니라, 다른 가수들도 나와 소신발언과 함께 자신의 히트곡을 불러주기도 했습니다. 소녀시대 공연에 촛불이 켜지니까 느낌이 이상하더군요.

그리고, 개그콘서트 최고 코너였던 남보원도 나와 키코에 대해 패러디를 했는데 웃기면서도 의식을 갖게 끔 해주더군요. 키코사태에 대해서 금융감독원을 향해 착한욕도 했답니다. 윗 영상을 보시면 키코사태가 어떤것인지 남보원이 잘 설명해 줄겁니다. 현실성있는 코너라 더 재미 있었답니다.

소녀시대는 노래 세곡을 불렀는데, 집에 와서 보니까 티파니 가사 실수가 기사화 됐더군요. 저는 티파니 실수보다 유리 웃음보 터진게 더 재미 있었습니다.ㅎㅎ 한번 터진 웃음보 참느라 넘 힘들어 하더군요. 그룹이라 다행이었지 솔로였으면 방송사고 날뻔했던...효연이 유리에게 무슨 표정을 지은거 같던데 그 모습을 본 유리가 웃음보가 터진겁니다. 마지막 곡 부르기전에 동료 멤버들에게 효연때문에 힘들었다는 식의 설명을 하더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 멤버 유리위주의 공연영상도 함께 보여드립니다. 어제 여의도공원에 불 밝힌 수 많은 촛불의 힘과 응원이 중소기업들에게 힘든 역경을 극복해 나가는... 서로 상생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십시요.

[링크] 유튜브로 해당 영상 보실 분들은 <=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