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이렇게 침몰했다" 시뮬레이션 공개
아침에 국방부에서 열린 천안함 조사결과 발표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약 200여명의 내.외신 취재진들이 1시간전부터 모여들었고, 합동조사단이 밝힌 결정적 증거물이 검은천에 덮여 있더군요. 두분이 근처에 오지 못하게 경비를 서고 있었습니다.
약 2시간에 걸친 합동조사단의 결과 발표와 발표현장 이모저모등을 풀영상으로 촬영했는데 무엇부터 보여줘야 할지 모르겠네요. 먼저 결정적 증거물이라며 공개한 어뢰의 프로펠러와 추진모터 그리고 어뢰의 실제크기는 어느 정도이고...천안함은 어떻게 침몰했는지.. 합동조사단이 밝힌 시뮬레이션 결과등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7m가 넘는 어뢰가 발사됐다면 왜 그걸 포착하지 못했었는지.. 단순한 제 생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었구요. 이번 발표와 관련해서 여당이나 야당이 주장하는거 모두, 정부가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북한의 짓이 확실하다면 한나라당 주장대로 북한에 책임을 물어야 할것이며, 민주당 주장대로 안보의 큰 구멍이 생긴만큼, 관계자들의 책임도 같이 물어야 합니다.
어제 이정희 의원이 폭로한 내용이나, 다른 설을 제기하는 분들의 주장 또한 그냥 흘러보내선 안되겠지요. 국민들이 가장 믿었던 국방부였는데.. 사건초기 말바꾸기의 되풀이로 인해 불신이 커져..확실한 물증을 가지고 발표해도 물음표를 던지는게 아니겠습니까...
발표가 끝난 후 서로 악수 나누며 수고했다 웃는 모습을 봤을때, 이게 만족스러운 일이었는지...조금은 씁쓸했구요. 회견이 끝난 후 CNN기자를 비롯한 외신기자들이 외국 조사단에 몰려가 따로 인터뷰하는 모습이 인상적이기도 했습니다...암튼, 생중계로 다 보셨겠지만 기록을 위해 올리니 못 보신분들은 봐주세요.
합동조사단이 밝힌 천안함의 침몰과정과 결정적 증거물 공개 영상입니다. 다른 내용의 영상도 곧 올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 주세요
트랙백 주소 : http://mongu.net/trackback/671
-
Subject : 하민혁의 생각
Tracked from haawoo's me2DAY 2010/05/20 17:20 삭제RT mediamongu님: [영상] 천안함 합동조사단이 밝히고 공개한 '결정적 증거물'과 천안함 침몰과정 시뮬레이션을 먼저 보여드립니다. http://www.mongu.net/671
-
Subject : 천안함 침몰 사건 조사결과 정리
Tracked from Electronic sheep 2010/05/21 02:32 삭제오늘 민군 합동조사단(이하 합조단)에서 천안함 침몰 사건의 조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인터넷에서는 또다시 엉뚱하고도 기괴한 낭설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1번 유성매직 조작설이나 퍼뜨리고 있으니 너무 한심해서 내용을 정리해 드립니다. 침몰 원인 - 어뢰 수중 폭발(과학적 증거 확고) 폭발 원인체 - 북한제 어뢰(과학적 증거 확고) 참고자료 : 민군 합동조사단 발표내용 전문(☜ 필독 권장) 여기까지는 이제 어떻게든지 부정할 수가 없는 객관적..
-
Subject : 대북 응징이 국정1순위? 국가안전보장회의 절반이 군면제자
Tracked from Green Monkey** 2010/05/22 14:23 삭제대북 응징이 국정1순위? 국가안전보장회의 절반이 군면제자 북군사력 찬양한 MB정권 국정1순위 4대강 사업 중단할꺼임?? 기동전사 검담에서 샤아가 이런 말을 했다. '노무현의 흔적'이라며 집권하자 마자 폐지했던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뒤늦게 부활시킨 장로MB가, 석가탄신일인 어제(21일) 쥐구멍 청와대에서 긴급회의를 주재했다 한다. 그리고 민군합동조사단의 천안함 침몰사고 조사결과 발표를 두고, "(천안함 사태는) 국민들이 휴식을 취하는 늦은 시간에..
-
Subject : 남북 대학생이 뭉쳤다! 제2회 역사.통일.평화 토론대회
Tracked from 통일 미래의 꿈 2010/06/04 09:39 삭제제2회 역사.통일.평화 토론대회 푸르른 5월, 해가 반짝반짝한 주말에 이화여자대학교 통일학 연구원에서 개최하는 "제 2회 남북한 출신 대학생들의 상생마당, 역사 · 통일 · 평화 토론대회"에 다녀왔습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ㅋㅋㅋ 2010/05/20 14: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민을 얼마나 바보 병신으로 알았으면
저런 짓거리를 해대는거냐 대체!!!!
욕나온다
의견 감사.^^
이영기 2010/05/20 15: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합조단의 성과에 격려와 박수를 보내고 응징을 할수 있도록
국방부에게도 격려를 보내야 한다
미친놈 80년식 어뢰 하나도 못 발견해서 잠수정 하나 침몰시키는 자랑스러운 국방부를 응원하는 니 관대함에 존경을 표한다
아직은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멍구야 2010/05/20 15: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과나왔는데뭐가문제야
뭐가 문제인지 기사 댓글 좀 읽어보시길.
투` 2010/05/20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잠수함이 우리 영역에 들어와서 그것도 어선이 아닌 군함에
어뢰를 발사했는데 그것도 모르고 있었다니 그런것도 군함이란 말인가
우리나라 군함들 있으나 마나인가 어뢰 한방에 두동강이나다니
참으로 어처구니 없도다
바다속은 무방비 상태인가....
그러게 말입니다.
왜 그런지 그때까지 군 시스템에 대해 알면 그런소리 못합니다.
정권바뀌기전까지 원래는 북함선이 도발시 대응태세가 달랐습니다. 그런데 소위 평화무드시 대응태세가 4단계로 늘어났죠.
즉, 과거 같았으면 공격당하기 전에 공격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1차 방송 1차위협사격 경고사격 공격 이런 식으로 나뉩니다.
즉, 놈현때 이런식으로 바꿨습니다.
님이 군대를 갔었다면 이건 상식입니다.
왜 허무하게 쳐맞았느냐?
쳐맞아야 되게끔 놈현이 만들어놓은 탓을 먼저 하세요.
이번 사건에 경고사격이고 뭐고 있기나 하냐?
침몰하는 순간까지 국방부 발표대로라면 어뢰쏘고 달아나는 잠수함을 주변에 있던 많은 미군 전함과 우리 전함들이 전혀 발견하지도 못한건데.
뭐 발견을 해야 대응사격을 하든가 말든가 하지.
뭘 알지도 못하는 놈이 알려준다네 ㅋㅋ
뭘 하든 전정권 탓 놈현 탓 ㅉㅉ
교전수칙은 적함이 보일 때 적용하는 것인데 어뢰를 맞은 이유가 교전수칙 때문이라니 ㅎㅎ
무식해도 저렇게 무식할 수가 있을까 ㅋㅋ
30년 쯤 지나면, 비화가 모두 드러나겠지요. 아무쪼록 순국영령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야~ 국방부 발표에 마구마구 설득되고 있습니다.
다 믿고싶어요...
그 전에 몇 가지 의혹만 좀 해결을...
1. 부품에 슨 녹은 한 10년은 넘은 듯한데, 2개월도 안 된 거 아닌가요?
2. 녹은 많이 슬어있는데, "1번" 글자는 깨끗하네요. 북한의 비밀 병기는 잉크인가요?
3. 최신 어뢰 어쩌고 하더니, 설계도도 갖고 계시네요.
알면서도 대비 안 한 거임? (군형법에 따라 지휘관 문책) 아님 구닥다리 어뢰에 당한 거임?
4. 1차 충격이 엄청나단 시뮬레이션인데, 절단면 시체는 어케 된 거임? 수퍼맨? (이거 몽땅 렉스 루더의 음모 아냐?)
1. 바보가 아닌이상 님말대로 속일생각이면 녹슨걸 그대로 보여줄까요?
2. 가까운 수퍼에 가도 유성잉크 수성잉크 있습니다.
3. 님이 모르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게 정부기관입니다.
월급 쳐받고 놀진 않겠죠?
4. 세상사 모든일 의문을 품고 보면 의문이 아닌게 없습니다.
시체 하나 터져줬으면 좋겠는데 안터져 아쉽지요?
만약 애시당초 북한 소행을 알았다면 저 따위 증거 찾을 필요 없겠죠.
사건 당일 바로 북한이라고 발표하면 그뿐이겠죠.
왜 명박이가 국제조사단에 의뢰했는지 아십니까?
뭐든 까고 보는 당신들 같은 사람들 때문에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증거를 찾은겝니다.
증거 찾아도 믿지 않을 줄 알았습니다.
국제조사단엔 꽤 유명한 사람도 있는데, 이 사람들이 한국의 정치놀음에 놀아날 정도로 명예도 없는 사람들 같습니까?
재미삼아?
금전적으로 맞으면 조사 하겠죠.
자선 봉사하는 것도 아니고.....
돈만 준다면야..ㅋ
1.녹슨걸 안보여주면? 확보하고 있는 북한제 어뢰가 저거뿐이고 조작하려면 녹슨거든 뭐든 내놔야할거 아닌가?
2.유성잉크 지우는 메뉴얼에 뭐가 있나면 소금물에 담가두면 지워진다가 있다. 바닷물 자체가 소금물 아닌가?
3.월급 쳐박고 놀진 않겠지. 그래서 지금 저 짓거리 하고 있잖아.
4.그건 어뢰가 확실하다고 믿는 쪽에서 폭발에 의한 사체나 부상자가 나왔으면 하는 거 아닌가?
사건 당일 저녁 해군에서 천안함 실종자 가족들 모아놓고 브리핑 하는 중에 분명히 최초 좌초 이후 항해 하다가 배가 최총 좌초했다고 얘기 했거든?
사고 다음날 대통령이 보트타고 연평도 앞바다를 들르기도 했고말야.
15분 경에 천안함에서 해경에 배에 물이새고 있다고 구조요청도 했지.
알려주죠 2010/05/20 1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뢰를 추적못한 이유는 님들이 잘 모르시는것 같은데 말이죠
그것은 한국의 군비와 군사시스템에 의한 문제입니다.
왜 한국무기들은 대부분 특수목적이 아닌 다목적으로 제작 하시는지 아시나요?
네!
바로 군비문제때문입니다. 다시말해 돈은 한정되고 지켜야 될것은 많으니 전문성보다는 다목적으로 만듭니다.
그러다보니 레이더도 다양하게 검색은 가능하나 그게 무엇인지 알지 못하죠.
덕분에 레이다가 있었는데도 그 레이더가 기본형입니다. 옵션 다 제거한것입니다.
재밌는건 지금 우리가 수입할려는 공중정찰기도 레이더 옵션 다 빼고 기본형만 가져온답니다.
현재 F16에 달린 레이더도 옵션 빼고 가져와서 한국에서 개발한거 부쳐놨습니다.
왜그랬을까요? 국산화할려고? 웃기는 소리.
개대중이 군비축소하는 바람에 죄다 뺏습니다.
300대에서 100여대로...
한달이 멀다하고 공군조종사들 죽어나가죠?
그게 무엇을 뜻하는지 이해 가시지요?
정부탓 하기전에 국민들이 등신이라서 그렇습니다.
한국인들 자위질 많이 하죠?
한국인은 똑똑한데 여건이 좋지 않아서 그렇다.
똑똑한데 땅덩어리나 위치가 더러워서 그렇다.
다 개소립니다.
한국인은 유약하고 비겁하고 겁도 많고 주체성도 딸리는 등신 쪼다 국민들이 살아서 그렇습니다.
뭐 사고나면 대부분 정부탓하시죠?
그게 정부탓이 아니라 국민성탓입니다.
자신들이 그런 성향으로 살아가면서 무슨일 생기면 정부탓하면서도, 정작 외세의 침입이나 사건이 있으면 둘로 나뉘거나 참자 전쟁나면 안되니 우리가 참자 참자 참자.......
그러니 개나소가 건드리는 외세의 역사속에 길들여져 있는겝니다.
니잘났니 내잘났니 하는 한국인들을 보면 등신이 따로 없소이다.
저 근처에 우리 해군만 있었는줄 아나보지?
천안함 미군과 함께 훈련하고 있었거든?
우리나라 해군 장비 후지다는건 그렇다치고 미군 무기들도 후졌냐?
위에는 놈현의 교전수칙 때문이라고 써놨더만
장난하냐
알려주긴 2010/05/20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뿔...
지나쳐다가 어이없어서 한마디 쓸까 하다가 사람인 내가 짐승하고 어찌 대화가 되겠음?
너같은 애들이 맨날 내뱉는 군필드립 때문에 진짜 군필자들도 덩달아 QT취급 받는다는것만 알아둬라.
내가봐도 저 어뢰 파편은 졸리 수상함. 녹슨지 얼마나 되었는지 따로 감식을 해야할거 같은데. 뭐 정부는 이미 '아 끝냈다!' 이런 분위기니 쫑나겠지.
모르긴 몰라도 6월 2일 이후엔 이런 얘기 쏙 들어갈거다에 내가 100루피를 걸겠음!
ㅋㅋㅋㅋㅋ
니 같은 놈이 많아서 한국은 절대 선진국이 못돼.
민주주의 국가도 못돼.
왜냐고?
사람보다 개가 많거등
니같은 꼴통도 녹이 아닌가 의심하는데 저기 있는 국제조사단과 전문가들은 니보다 등신인 모양이지.
녹도 구분못하는거 보니까? 그렇재?
그리고 2010/05/20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이더가 무슨 수입 외제차냐? 무슨 기본옵션 운운해....
이것도 개그라고 웃기는 거라면 연습 좀 더 해야하고, 진지하게 하는 말이면 너 걱정된다. 병원 좀 가봐라?
또, 다목적(multipurpose)으로 개발하는건 한국만이 아니란다 얘야...
뭐라고 2010/05/20 1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짖어는 대는데, 무슨말인지 알 수가 없다.
한국어로 쓴다고 다 한국말이 아니니깐. ㅋ
국민이 반응을... 2010/05/20 18: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민이 반응을 해줘야할텐데.. 어느 분 말씀처럼 이런 북풍이 먹히면 계속해서 써먹을 것 같네요.
한가지, 오늘 발표에서 빠진게 있는데요.
적 잠수함의 이동경로 조차 파악을 하지 못했다는 겁니다. 그냥 에둘러 서쪽 공해로 나가서 NLL을 넘어왔다?
재밌죠.. 잠수함이 매복한 장소도 파악하지 못했고, 잠수함이 어뢰를 사격한 후 어느 경로로 퇴각했는지, 그리고 아군 속초함이 근방에 있었음에도, 잠수함을 잡지 못했으니 대함작전은 완전 실패작이라는 결론이군요.
저들에겐 그게 중요하지 않을 겁니다. 단순히 원인제공자가 북한이라는 것만 부각하면 될테니까요.
그러고보면, 선거 후에 어떻게 말을 바꿀지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경계작전실패에 대한 책임자도 없고, 대함작전실패에 대한 책임자도 없습니다.
이래서 뭘 믿고 편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위엣분이 개대중이 국방비 어쩌고 쓰셨는데요.
지금은 국방비를 충분히 확보했는가보죠?
제가 알기론 그렇지 않거든요. 개대중때보다 국방비 깎아버린게 현 정부인데.. 개대중 운운하시는건 아니다 싶군요.
믿음 2010/05/20 17: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믿음이 종교적으로 승화될 지경이다.
이래도 옳소, 저래도 옳소,,,아 다시 이래도 옳소...ㅋㅋ
배 가라앉았으니 어뢰공격, 파편없으니, 버블제트, 물기둥없으니 수평폭발, 신빙성 떨어지니 다시 물기둥
남해안에서도 발견되는 연습용 북한어뢰를 백령도에서 하나 건졌는데 그게 정확하게 천안함을 공격한 넘일세..
있었으면 하는 증거영상은 딱 그 시간 것만 빠지고, 어뢰부품은 하나 건졌는데 딱 결정적 증거일세....
운도 좋아..모래사장에서 바늘찾기도 아니고 서해안에서 어뢰찾기...로또확률보다 낮을텐데..하긴 로또도 일주일에 5-6명씩 당첨되니...
'1번'이 적혔는데, 7년 전 발견한 '4호'와 동일한 글씨체의 동일한 표기방식이라...
1번, 2번, 3번.....과 1호, 2호, 3호....가 동일한 표기방식?????
북한 어뢰는 괴뢰군 한늠만 7년동안 계속 모든 어뢰에 번호를 매김??? 동일한 글씨체라니..
그냥...1번은 최초 입수했을 때 표시한 거다....그래도 북한꺼다....했음 안믿는 애들 중 몇명은 더 믿었을텐데...
또 뭐있냐...응!
지근거리에서 근접폭발로 천안함을 두동강 냈는데, 어뢰 부품은 멀쩡해???
이건 뭐..자살테러 후 건물무너지는데 테러한늠 팔다리가 멀쩡하다는 거랑 같잖어..
잘읽었습니다. 제생각과 딱 일치하는군요 ㅋㅋㅋ
조작단 위에서 1호라고 적어라고 했는데 쫄병이 1번이라고 적어서 " 아 ㅅㅂ 어케지워 그냥 대충해!~" 했을듯.
이뭐 내가 하고 싶은 말인데 ㅋㅋ 처음엔 피로파괴라고 그러더니 절단면 얼핏 보고는 좌초라고 그러고 어뢰파편 주워오니까 이제는 어뢰에 1번써있다고 정부조작 ㅋㅋ 정말 믿음이 종교로 승화될 지경이네요
그리고 요번에 주운 어뢰는 폭발한 어뢰의 잔해죠 남해에서 주운 연습용 어뢰랑은 틀리죠 말그대로 연습용은 연습용이니까 군대에서 연습용수류탄 안던져봤어요? 실제랑 연습용이랑 다르단걸 군대서 수류탄만 던져봐도 아는데 그걸 모르나ㅋ 그리고 지근거리에서 터졌다고 어뢰부품이 멀쩡한거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시는데 그건 그쪽이 추진체니까 안터지죠 어뢰 전체에 화약만 체우면 앞으로 어떻게 갑니까? 약간만 생각해봐도 알텐데요
김학사 2010/05/20 1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한글이 결정적 증거라면
슈퍼가서 유성매직사와서 철판에 "1번" 적으면 증거 되는거 아냐?
하나만묻자 2010/05/20 18: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가지만 물어봅시다~!
여기 많은 의견이 조작이라고 하는데~
그럼 천암함과 같은 군함을 저렇게 걸래처럼 찢어놓은게 뭐라고 생각하는거요?
두번째 왜 북한이 어뢰를 공격이 하지 않았을거라고 그렇게 철썩같이 믿는거요?
세번째 20여년전 생산된 소나가 그렇게 어뢰를 잘 잡아낼거라고 생각하면 왜 모든 국가에서 그렇게
어뢰와 잠수함 생산에 그렇게 막대한 예산을 퍼붓고 있는거요?
네번째으로 80년대 북한에서 생산된 어뢰와 잠수함이니 무조건 초계함에 잘 잡혀줄거라고 믿고있는거요?
마지막으로 길가다 강도를 당하면 강도당한 사람이 책임을 지거나 잘못이 있는거요?
배가 반토말나면 무슨 이유로든 찢어지게 돼있어.
한 달쯤 전에 제주도 인근에서 4만톤급 화물선이 두동강 났는데 그 배도 천안함같이 걸레처럼 찢어졌더라.
연합뉴스 사진에 나온다.
두번 째는 당연히 공개해야할 정보들은 모두 감추고 안네놓는데다가 하는 말들이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르고 내일 다르게 갈팡질팡 하는데다 정부 발표가 논리적으로 말이 되지가 않아.
세번째 고작 몇 톤의 나무 배 까나리잡이 어선들이 어군추적기로 나간지 30분 만에 찾기 힘들다고 군에서 포기한 천언함 함미를 찾았거든?
잠수함 보다 작고 움직이지도 않는 함미를 까나리잡이 어선들이 30분 만에 찾았단 말이지.
까나리잡이 어선들이 돈을 주체할 수 없어서 최첨단의 무쟈게 비싼 쏘나를 쓴다고 보냐?
그리고 천안함은 초계함이야.
초계함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가 적 잠수함 발견과 공격이지.
초계함이 잠수함에게 털리면 안탈릴 전함이 없는거야.
잠수함에 대해선 구축함 보다 천안함같은 초계함이 더 효율적으로 쓰인다는거지.
그럴 목적으로 만든 배니까.
네번째 잠수함의 침투 까지는 몰랐다쳐도 어뢰의 소음자체를 못잡았다는건 걍 소설이다.
그리고 천안함 주변의 미군이나 우리 전함들은 눈 뜬 장님인가?
근처에 적 잠수함이 우리 군함 공격한거 뻔히 알면서 지금 어디있고 어디로 향하는지 전혀 모르게?
그럼 물어봅시다.
알카에다 자살테러범이 폭약을 몸에 두르고 천안함을 폭파시키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해 보세요.
지금 결정적 증거라고 내세우는 것들이면 알카에다 공격에도 100% 일치합니다.
일례로, 북한이 북한 무기를 사용하면 결정적 증거이고 독일제 무기를 사용했다면 기만을 위해서 사용했다고 했죠...
알카에다도 기만을 위해 북한산을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것을 입증할 수 있는지...
잠수함이 아닌 배밑에 직접침투 TNT를 폭파했을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을런지..
미국 또는 미국의 동맹국인 한국에 대한 보복을 천명하였으니 공격의 명분도 있고 말이죠...
오늘 발표가 끼워맞추자면 어디든 끼워맞출 수 있을 정도로 이렇게 황당하다는 겁니다.
1, 2. 그럼 천안함과 같은 군함을 저렇게 걸래처럼 찢어놓을 수 있는게 각종 증거와 발표들이 일관성 없고 신빙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단 하나 북한의 어뢰일뿐이라고 생각하는건 대체 왜 그러는거고 왜 그렇게 철썩같이 믿는거요?
3. 20년전 생산된 소나로 어뢰를 잘 잡아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대체 왜 한국군은 그런 쓸모없는 장비를 폐기하거나 교체하지 않는거요?
4. 80년대 북한에서 생산된 어뢰와 잠수함도 못 잡을거면 초계함은 뭣하러 초계함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을 필요가 있소. 그건 그냥 바다위에 떠 있는 깡통이오?
5. 마지막으로 그 강도당한 사람이 고도로 훈련받은 군인들이라면 과연 문제있다고 말할 수 있지 않겠소? 그래놓고 무슨 나라를 지키겠소?
당신이 물어본 바 대로 답변을 했소. 당신의 질문이 얼마나 얄팍한 질문이었는지 조금이라도 깨닫기를 바라오.
어뢰에 맞으면 찢어진데요. 그럼 어뢰에 맞은거죠?
발표에는 어뢰가 수중 3미터 아래에서 폭발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찢어진걸 봐서는 맞은거죠? 근데 수중 3미터 아래에서 폭발해서 소리도 못들은거래요. 헷갈리죠?
어뢰가 아니다----->이말과
어뢰라하기엔 근거가 부족하다--->이말이 구분이안돼??...그리고 어뢰라는건 보고도 못피해서 맞는것이지,못봐서 어뢰를 맞았다면 세계최초 사례 임...
사상최강 의 멍청이 라는 증거 죠..알아들을만 해요 이제?
굼벵이 2010/05/20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니까 국방부 말이 맞으면 적군 침략에 군사를 잃었으니 죄다 총살감이요,
국방부 말이 틀리면 국민을 죽여놓고도 오리발에 우롱하고 자빠졌으니 죄다 총살감이다~~ 이말이다.
이래저래 죽어마땅할 것들이 워디서 악수를 해대고 처웃고 지랄이냐말이다
이씨부터 모가지를 대라~~
우리의 주적은 한나라당? 2010/05/20 1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이해가 안 가는 점 한가지.
천안함이 침몰했는데 왜 북한에 대한 분노가 아닌 한나라당에 대한 분노를 훨~씬 더 많이 가지게 되는건지 모르겠다.
이런게 바로 북한이 바라는 바가 아닐까?
답답하도다..
민주당을 집권시켜서, 북한에 대한 경제적 제제를 완화시키려는게 목적인가?
우리 주적은? 일단 북한 2010/05/20 20: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북한이 한나라당에 대한 분노를 왜 좋아하는지
설명좀 해보심이 좋을듯 하구려.
자꾸 딴소리만 하심을 보니 난독증이 있으신건 아니신지?
천안함 침몰의 원인 규명이라고 해 놓은게
판타지에 가까운걸 문제 삼는거지
북한짓이 맞다고 쳐도
왜 아무도 책임은 안지는건지?
원래대로라면 윗머리들 다 짤리는게 정상 아닙니까??
뭐 댁들이 좋아라 하는 맥아더라는 양반이
전투에 실패한 지휘관은 용서해도 경계에 실패한
지휘관은 용서 못한다고 했는데
경계도 실패 전투도 실패 그런데 책임자는 누구???
지들끼리 잘했다고 악수 하고 웃고
딴소리지만 518기념식에 화환이나 보내고 방아타령이나 틀려고 한
정부 한나라당이니 그나물에 그밥이 욕먹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지나가던 2010/05/20 2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정일은 정녕 한나라당의 편인가?
선거때만 되면 한건 터트리는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선거 끝나면
금강산관광 다시 재개할 듯
아직 저처럼 못 가본 사람은 그것이라도 기대해야지요
오입질 2010/05/20 2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잊을만 하면 테러해오는 북한 빨갱이도 싫지만
100% 철통 보안까지는 바라지 않아도
일 터지고 난 후에도 뭐 하나 속시원히 해명하는거 없이
어물쩡 넘어가려는듯한 우리나라 군과 정부도 정말 싫다;
윗대가리서 머뭇머뭇 하니까 국민들도
'미국이 그랫다' '북한 선제공격 하자' 등 되도않는 헛소리를 하고있는거 아냐;
정치판에서 삽질만 계속 해대니까 이제 국민도 믿어주질 않잖아... 진짜 슬프다 증말;;;
천우치왕 2010/05/20 21: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려주죠/넌 뭘 알려주고 싶냐?? 뭐 레이다가 기본형만 있어서 구분이 안돼?? 이런 무식한넘을 봤나,,넌 군대나 다녀왓냐?? 소형 어선에 쓰이는 레이다도 커서를 이용해서 찍어 놓으면 스피드,방향등 왠만한건 알아볼수 있다,,무식하면 가만히 있는게 도와주는거란 사실을 알아라,,전정권을 폄하하면서 지랄떨지 말고,, 오늘 국방부 하는거 보면서 어이없더구나,,이건 정부가 하라는대로 발표만 하는 상황이니,,우리나라 진정한 군인들은 다 이더갔소?? 군인의 사명이 무엇인지 참,,,
이뭐... 너 육군나왔지? 수중에서는 레이더가 아니라 소나를 쓴단다
kalms 2010/05/20 2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 싸운다.
북한이 원하는 거든 한나랑이 원하든 거든
우리는 북한에게 당한 게 아니라면 한나라당에 당했다.
북한이 주적인 이유가 무엇인가? 혹시 아는 사람?
휴전협정 때문인가? 국가보안법 때문인가?
내 기억으로는 현정부여당처럼 비상식적이고 비인간적이어서이다.
현정부여당은 거기에 한술더떠 무식하고 비겁하기까지 하다.
그러나 어쩌랴.
그들은 힘이 세고 나는 비겁한데.
그래도 자라나는 애들은 정부여당을 믿고 성장하기를 바라야 한다.
대안이 없지 않은가?
다음 대선 총선 때는 꼭 투표하자.
이번에는 그냥 한나라당 찍어 주자. 저들이 더 지랄하도록.
때를 기다리자.
북한이 주적인 이유 2010/05/20 2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건 바로 한국전쟁 때문입니다.
한국전쟁만 일어나지 않았으면 주적이라는 개념은 없었을테지요.
미국이 일본과 태평양전쟁을 치루었던 원인처럼, 당시 남한도, 북한도 정치인들은 "이념"을 '정권유지수단'으로 삼았습니다.
그 속에서 북한이 소련과 합작해서 남침을 한 것이고요.
어쩌면 남한을 미국극동방어선에서 제외시킨 에치슨 선언도 한국전쟁이 일어나는 빌미가 됐을 수도 있겠죠.
미국은 일본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일제시대 일본이 조선을 먹는 대신, 미국이 필리핀을 먹도록 상호 인정해주었던 조약도 역사적으로 남아있죠. 일본이 필리핀을 건드렸기 때문에, 미국은 일본을 싫어했고, 비록 일본에 핵폭탄을 투하했지만, 한국전쟁 덕분에 일본은 다시 일어서게 되지요.
여기서 한가지 우스운 점은 일본이 2차대전 패전국임에도 일본이 분할점령 당하지 않고, 조선이 미소에 의해 분할점령 당한다는 사실...
"정치인들은 모두 마찬가지"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오늘같이 '정도의 차'가 나는걸 느낀 적은 한번도 없군요.
과연, 오늘 결과를 발표하면서 "국민들이 믿어줄까?" 라는 생각을 한번이라도 해봤는지가 의심스럽습니다.
이렇게까지 했는데 이번 지방선거에서 딴나라당이 패한다면 얼마나 허무할까요?
정치인들 스스로 깨닫지 못하니, 이제 국민들이 정치인들에게 강력한 신호를 보내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미국 정치인들은 석유를 위해서 미국인들을 희생 시켰고,
한국 정치인들은 선거를 위해서 한국인들을 희생 시켰죠.
전투마법사 2010/05/20 2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교신일지와 휴대폰 통화 내역 공개 안하고,
영상도 공개 안하고,
수심 20m, 군사훈련, 그물 피해서 물기둥도 발생안하고, 물고기도 안죽고, 군함만 정확하게 가격하고,
잔해물은 다 녹아서 없어지고, 단지 프로펠러 하나 발견했는데, 이것도 쌍끌이 어선이 발견하고,
프로펠러에는 페인트로 한심하게 1번이라고 써 있고, 나머지는 다 녹이 슬어있고,
이런데도 아무 의구심도 제시안하고, 수긍하는 사람들이 있다니.. 정말 상식이 통하는 사회에 살고 싶다..
나무 2010/05/20 2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947년 로즈웰 ufo외계인 해부동영상으로 화제가 되었지만 2006년 제작자가 영화 특수효과 담당자를 고용해 만든 영상이라고 하는데요. 보신분들도 많으실겁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7년전 떠내려왔다(?)는 북한 고물어뢰
와 수집한 부품들로 오늘 공개된 천안함 절단면도 손대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상상력이 지나친 걸까요.
영화를 너무 보셨군요 하시겠지만
침몰 당일부터 집권당과 군이 보여준 행동들을 보면서
그럴수도 있겠다 싶었고 ,
"천안함"을 선거에 이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화가 나더군요.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848430&q=%B7%CE%C1%EE%C0%A3%20%BF%DC%B0%E8%C0%CE%20%C7%D8%BA%CE%C0%E5%B8%E9
그럼 스웨덴, 미국, 호주 합조단도 매수된 건 가요?
천안함사건이랑 한미FTA 주고 받자고? 주미한국대사관 설문 파문
http://blog.daum.net/moonsoonc/8495568?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moonsoonc%2F8495568
유럽 쇠고기, 미국산과 동등조건 개방…안전성 논란 불보듯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351061.html
혼란스워요 2010/05/20 23: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대체 누구말을 믿어야하는거죠?
연속해서 신문을 잘 못보는 재수생으로서 오늘 아침에 본 기사와 저녁에 댓글들을 보면서
혼란스럽기 그지없습니다.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북한소행이다라는 말도 일리있어보이고,
"1번"마카펜으로 칠한 어이없는 증거를 증거라고 대는게 어이없어 비판하신분들 댓글보면
하나같이 다 맞는말 이고..
제가 성향이 약간 보수적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항상 진보쪽도 열린마음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모든사건을 한쪽 시각에서만 보면 그 자체가 왜곡이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너무 혼란스워요. 한 사건에 대해 이리 극단적인데 사실이 무엇이고 누구말을 믿어야할까요?
앞으로 이 사건에 대해 어찌 판단해야할지 감도 잡히지가 않네요.
이런 상병신들아 2010/05/20 2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신차려라 아직도 어뢰라고 믿고 있냐?
제주도 벌크선 검색해봐
장난하냐? 37일만에 좌초됐다는데? 그럼 천안함에서 다 탈출하고 배를 끌고와도 남을시간이네?
혼란스워요 2010/05/20 2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만 이리 생각하는걸까요?
나름 20살로 적어도 하나의 사건에 대한 판단이 설 나이라고 생각했는데
정부에서 계속 말 번복하고, 증거도 잘 않보여주고, 해병들 진술도 엇갈리고
그렇지만 북한이 했다는 생각은 들고.. 상황 정황이 일단 암초같은대에서 걸려 자초된게 아니라
어뢰에 맞아서 그렇다는 판단은 드는데, 북한외에 어뢰쏠국가는 없을꺼 같에서요..
모르겟어요. 정말 모르겟어요. 확실히 말 안해주는 현 정권도 어이없고 비판만 하고 주장은 안하는
야권들도 한심하고.. 그냥 정치가 싫어지네요.
내 한표가
내 한표가 과연 누굴찍어야 이 상황을 극복할수 있을까요? 여권 야권 둘다 한심해보이는데..
윗분에게 2010/05/21 0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우스파크 s8e08을 보시기 바람
그리고 몽구님 세줄요약좀
뭐가 어떻다는 거임? 하루종일 여러 사이트 눈팅했는데 뭐가뭔지...
풀씨 2010/05/21 1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저리 정부와 군이란걸 대외만방에 홍보하는군요.
요즘 예능인들 다 굶어 죽었습니다.
전 세계를 상대로 예능을하는 정부와 군이 있으니.....ㅋㅋㅋ
1번
하이 2010/05/21 1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번"을 정부에서 썼다면 2003년에 발견된 "4호"는 노무현정부에서 쓴 것이군요.
보리 2010/05/30 19: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표적인 보수 논객 이상돈 교수님이 쓴글이 생각납니다.
어뢰가 아니어도 문제고 어뢰여도 문제다..
천안함 같은 배가 파괴될정도의 '중'어뢰를 발사하고 튀었는데. 한국은 잠수함이 들어오고 나온걸 전혀 못봤으니.. 북한의 과학기술이 그 정도로 발달했다는 요지의 글이었는데;;;
확실히.. 어뢰가 아니라면 벌여 놓은 사건이 문제고.. 어뢰라도... 문제고..
전.. 북한 소행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증거라고 내새우고 있는거 보면.. 참 기가 막힙니다..;;
'1번'... 이게 결정적 증거..;;;
거기에... 어뢰라면.. 한국군의 한심함이 만 천하에 드러났는데.. 군 수뇌부들은.. 자기끼리 훈장.포상 주고 앉아 있고... 기가 막힙니다..;;
솔직히.. 육군 GOP 쪽에서 근무해서.. 해군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저런 중어뢰를 쏠수 있는 잠수정이 유유히 들어 왔갔다가 다시.. 빠져 나갈 정도...
해군.. 경계 능력이나.. 장비가 형편 없나요? .. 아니면.. 군의 경계 태세.. 문제인가요?
정말 궁금합니다... 군의 발표 자체는.. 워낙 숨기고.. 말 바꾸고 하다 보니. 신뢰가 안가는것도 사실이고..
그렇다고... 암초라고 하기에도 좀 많이 말도 안되고... 정말. 군이 한심하게 당한건가? ...
제안과 주제, 모든 위대한 입력 및 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관련된 의견을 읽고 항상 관심이 우수한 주제.
제안과 주제, 모든 위대한 입력 및 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관련된 의견을 읽고 항상 관심이 우수한 주제.
제안과 주제, 모든 위대한 입력 및 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관련된 의견을 읽고 항상 관심이 우수한 주제.
이 게시물에이 정보를 볼 것이 좋습니다. 나도 같은 게시물을 찾고 있었지만 모든 적절한 리소스에는이 없었다
을 알려 줘서 고마워 정말 잘 작성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귀하의 blog.It을 읽는 사랑 생각합니다.
제안과 주제, 모든 위대한 입력 및 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관련된 의견을 읽고 항상 관심이 우수한 주제.
이 게시물에이 정보를 볼 것이 좋습니다. 나도 같은 게시물을 찾고 있었지만 모든 적절한 리소스에는이 없었다
제안과 주제, 모든 위대한 입력 및 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관련된 의견을 읽고 항상 관심이 우수한 주제.
제안과 주제, 모든 위대한 입력 및 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관련된 의견을 읽고 항상 관심이 우수한 주제.
Many thanks for the exciting blog posting! I really enjoyed reading it, you are a brilliant writer. I actually added your blog to my favorites and will look forward for more updates. Great Job, Keep it up..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Hi everyone! I want to introduce a wonderful place to all of you! Spain is a very popular holiday destination for people from all the corners of the world. It is the type of country where regardless of the type of person you are, you will surely find something interesting and attractive, something that raises your interest.
가보고 싶네요..^^ 노래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저도 가서 한곡 불러보고 싶네요..ㅋㅋ 웅이아뿌님 행복한 하루되세요..^^
직장인대출받으실분들에게 엄청 귀중한 정보네용^^
항상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GOOD GOOD GOOD!
머니야님 좋은밤되세용^^
오늘도 머니야님 덕분에 배우고 갑니다 ^^
저녁식사 맛있게 드시구요~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항상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GOOD GOOD GOOD!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제안과 주제, 모든 위대한 입력 및 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관련된 의견을 읽고 항상 관심이 우수한 주제.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시간을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그것에 대해 강하게 느끼고이 주제에 추가를 공부하고 사랑 해요. 잠재적인 경우, 당신이 경험을 쌓을으로, 당신은 추가 정보를 귀하의 웹로그 업데이 트 안될까요? 그것은 나를 위해 매우 유용합니다.
제안과 주제, 모든 위대한 입력 및 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관련된 의견을 읽고 항상 관심이 우수한 주제.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시간을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그것에 대해 강하게 느끼고이 주제에 추가를 공부하고 사랑 해요. 잠재적인 경우, 당신이 경험을 쌓을으로, 당신은 추가 정보를 귀하의 웹로그 업데이 트 안될까요? 그것은 나를 위해 매우 유용합니다.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이런 느낌의 선물을 받은 사람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모든 웹사이트 뉴스와 소식을 읽을 흥미, 바라건대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권장하는 몇 가지 새로운 게시물을 얻을 것이다.
그레이트 게시물, 나는 완전히 동의하고 당신이 그것을 쓸 걸린 시간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매우 유용한 기사 - 큰 내가 더 자주이 사이트를 방문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천안함 이렇게 침몰했다" 시뮬레이션 공개
그레이트 게시물, 나는 완전히 동의하고 당신이 그것을 쓸 걸린 시간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매우 유용한 기사 - 큰 내가 더 자주이 사이트를 방문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레이트 게시물, 나는 완전히 동의하고 당신이 그것을 쓸 걸린 시간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매우 유용한 기사 - 큰 내가 더 자주이 사이트를 방문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우스파크 s8e08을 보시기 바람
그리고 몽구님 세줄요약좀
뭐가 어떻다는 거임? 하루종일 여러 사이트 눈팅했는데 뭐가뭔지...
사우스파크 s8e08을 보시기 바람
그리고 몽구님 세줄요약좀
뭐가 어떻다는 거임? 하루종일 여러 사이트 눈팅했는데 뭐가뭔지..
그레이트 게시물, 나는 완전히 동의하고 당신이 그것을 쓸 걸린 시간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매우 유용한 기사 - 큰 내가 더 자주이 사이트를 방문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느낌의 선물을 받은 사람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이런 느낌의 선물을 받은 사람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이런 느낌의 선물을 받은 사람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이러한 내용은 제 연구에 너무 도움이됩니다.
내가 먼저 어떤 사이트의이를 방문할 때 정말 it.And 내가이 잘 공유 칭찬 게시물의 모든 사용자가 방문도 정말 모든이가 또는 공유해야 그 중 하나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말할 수 한 곳에서.
리더가 완전히 문서에 대한 저자의 견해에 동의해야 그것이 아닌 경우.
제2회 역사.통일.평화 토론대회 푸르른 5월, 해가 반짝반짝한 주말에 이화여자대학교 통일학 연구원에서 개최하는 "제 2회 남북한 출신 대학생들의 상생마당, 역사 · 통일 · 평화 토론대회"에 다녀왔습니다. ..
북한과 한국 간의 전쟁은 끝이 있기 마련한다. 핵무기는 검사를 마쳤으며 우리 모두는 사람이 비밀리에 대량 살상의 조짐이 이러한 무기를 가지고있는 세계에 대한 좋은 건 아니지만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