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논객 송준영군 "한나라당 추악함 드러났다"
손석희 교수가 진행한 마지막 100분 토론 중, 또 하나의 화제거리가 있다면 나경원의원과 시민논객간의 설전이 아닌가 합니다. 패널과 시민논객간의 질의응답 시간에 중앙대에 재학중인 송준영군은 나경원의원에게 헌재 사무처장이 국감때 "미디어법이 유효하다는 부분은 없다고 한 것에 대해 헌재 판결을 존중하고 미디어의 미래를 고민할 의향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나경원의원에게 국회안에서 미디어법 재논의를 할 용의가 있냐는 것이죠. 이에 나경원의원은 답변에서 "사무처장은 헌법재판관이 아니라서 사무처장 의견이 헌재의 의견이라고 볼수 없다"며 "헌재는 미디어법이 유효하다고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송준영군은 "재판관 3명은 유효, 3명은 무효, 3명은 기각"이라며 "헌재 결정에는 유효라는 부분이 없다"고 반박했고 나경원의원은 "유효하다고 결정했다"는 주장을 굽히질 않았습니다. 이에 준영군은 다시 "다시한번 정확히 알아보라"고 하자 당황한 나경원의원은 "내가 당시 읽어봤다"고 했습니다.
근데, 송준영군이 한말이 맞는거죠. 헌재 결정문에는 사무처장이 말한데로 미디어법이 유효하다는게 나와있지 않습니다. 송영길 민주당 최고위원과 노회찬 대표 유시민 전 장관 모두 나경원 의원을 향해 "유효하다는 부분은 없다"라고 시민논객의 말에 힘을 실어 주었죠.
나경원의원은 시민논객과 설전 후 TV화면에는 안 나왔지만, 상당히 당황해 하며 물을 마셨습니다. 방청온 객석에서도 불만이 터져 나올 정도였습니다. 미디어법을 주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나경원의원이 알고 있는 지식이 고작 저정도라면서요.
토론 후 송준영 학생과 잠깐 인터뷰를 했는데, 나경원 의원과 설전을 벌인 후 느낀게 있다면 "미디어법을 추진하려고 하는 나경원의원을 비롯한 한나라당 의원들의 추악함이 그대로 드러났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네티즌들 사이에선 중대훈남, 중앙보이, 고대녀에 이은 또 다른 시민논객스타가 탄생했다는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고 방송후 방청객들도 박수를 보내는등 정말 얘기를 잘하더라는 칭찬들을 준영 학생은 들었지만, 백토 감독PD에게는 TV화면에 비꼬는 얼굴표정이 그대로 드러났다며 살짝 꾸중(?)을 들어야 했답니다. 시민논객과의 인터뷰 들어보세용.^^
[알림 내일은 100분토론보다 더 재미있고 긴장되는 방송전 대기실에서 손석희 교수와 패널들간의 보이지 않는 기싸움과 대화하던 모습들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어제 본 100분 토론보다 더 재미있습니다. 내일 많이 보러 오세요.
글과 영상을 잘 보셨다면 그냥가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 주세요.^^
트랙백 주소 : http://mongu.net/trackback/591
-
Subject : 진중권, “MB 정권 흑서 쓰겠다”
Tracked from 내가너의밥이다 2009/11/20 12:57 삭제▲백서도 아닌 흑서(black paper)라, 암흑기에 걸맞는 책 제목이지요?(이미지:밥이야기)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진중권이 이명박 정권 끝날 쯤 ‘MB 정권 흑서 쓰겠다“고 자신의 블로그 선전포고(?) 했습니다. 부디 쓰셔서 대대손손 이명박 정권의 실상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책 나오면 꼭 한 권 사겠습니다. 비판이나 각주 달 필요..
-
Subject : 100분 토론, 왜 100분이었나?
Tracked from 내가너의밥이다 2009/11/20 12:57 삭제▲ MBC 100분 토론 역대 진행자들 정운영, 유시민, 손석희(왼쪽 부터)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00분 토론 역대 진행자들은 왜 100분 토론을 떠났나? 정운영(경제학자) : 출연료 협상 실패, 이후 중앙일보에 칼럼을 쓰기 시작 유시민(정치인) : 정치 때문에 손석희(방송인) : 너무 오래해서? 강압 때문에? 시사토론 방송의 지평을..
-
Subject : 이명박 대통령이 격노한 이유?
Tracked from 내가너의밥이다 2009/11/20 12:58 삭제<?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미지 출처>> 부산 사격장 화재 참사. 이명박 대통령이 거듭 일본 총리에게 사과한 이유가 있었네요. 너무 신속한 대응에 놀라긴 했습니다. 유인촌 장관이 사과 스피커 켜고, 정운찬 총리 무릎 끓고, 경찰총장 현장지휘하고... 정말 웃기는 삼총사입니다. 아니 사총사입니다. 조국이 아니라 오로지 삽질과 무한경쟁을 위..
-
Subject : 김제동과 시청자 주권
Tracked from 날아라! 도야지 2009/11/20 14:57 삭제LE MONDE DIPLOMATIQUE(르몽드 디플로마띠끄) ... 카테고리 잡지 지은이 . (르몽드코리아, 2009년) 상세보기 대한민국 대표 MC 중 한 명인 김제동이 KBS <스타 골든벨>을 하차한데 이어 첫 회 MC였던 MBC <오 마이 텐트>도 정규방송에서 제외되면서 인터넷상에서는 한동안 뜨거운 설전이 벌어졌다. 그동안 그의 행보에 비추어 정치적 결정이 아니냐는게 주요 이슈였다. 그도 그럴 것이 김제동이 KBS에서 퇴출되기 전 가수 윤도현도..
-
Subject : 손석희, 마지막 100분 토론의 틈새장면 - 유시민의 네임팬 노회찬의 모나미
Tracked from 죽지 않는 돌고래 2009/11/21 08:45 삭제손석희, 마지막 100분 토론의 틈새장면 - 유시민의 네임팬 노회찬의 모나미 1. 손석희 그 자체 TV가 없는 관계로 뒤늦게 손석희의 마지막 100분 토론을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그가 보여준 철저한 자기관리와 믿음 때문인지 무조건적인 호감이 가는 몇 안되는 사람 입니다. 제가 좀 더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인터뷰를 해 보고 싶은 사람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의 100분 토론을 한번 떠올려 보았습니다. 냉철한 진행은 놔 두고서라도 저토록 공격적인..
-
Subject : 나경원의원 비방 네티즌 처벌해야
Tracked from 사진 위를 걷다. 2009/11/21 11:35 삭제국내 네티즌 중 일부는 정말 무서울 정도로 집요하고 공격적입니다. 댓글이나 답글에 욕설을 하고 중상모략과 비방을 일삼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이런 과격한 네티즌들은 자신의 홈페이지, 미니홈피, 블로그, 닉네임, 이름 등을 남기지 않는 이름없는 무기명 네티즌입니다. 최근 화보로 몸살을 앓고 있는 '나경원'의원의 경우에도 이런 이름없는 네티즌들의 테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은 법치국가이고 원칙을 지켜야 하는 것에..
-
Subject : 미디어법, 나경원의원의 착각이 불편하다.
Tracked from 사진 위를 걷다. 2009/11/21 11:35 삭제헌법재판소의 결정 사실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헌재에서 결정하기로...위법 행위가 있었으나 법은 유효하다라는 이상한 결론을 내 놓았습니다. 유효하다라는 언급을 하면서 날치기로 법을 통과시킨 한나라당에게 어떤 합리성을 주었다고 생각되는 불쾌한 일이 일어난 것이지요. 나경원 의원의 트위터 글. 1. 소모적인 논쟁을 언제 제대로 한 적 있나? 논쟁이 아닌 적합한 회의 한 번 제대로 하기 힘들었습니다. 서로 밀고 당기기...아니 법을 정하는데..
-
Subject : NK의 알림
Tracked from isdot's me2DAY 2009/11/28 01:47 삭제“ 나(경원)의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을 했냐면….드러나네…드러나는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 ….나경원의 한계….쯧쯧쯧…
-
Subject : 하민혁의 생각
Tracked from haawoo's me2DAY 2009/11/28 16:38 삭제몽구씨는 대박나고 민중과는 멀어지고 RT bloginissue님: 몽구씨 또 대박나겠군 RT mediamongu님: [단독영상 둘] 나경원과 설전벌인 송준영군 인터뷰 “한나라당 추악함 드러났다” http://is.gd/4Zi5o




댓글을 달아 주세요
Z 2009/11/20 12: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미디어법좀 모르면 어때? 양심좀 속이면 어때?빡빡좀 우기면 어때 어때어때 ㅋㅋㅋㅋ
빨갱이처럼 너무 악플만 달지 맙시다.
나경원의원은 민족고대출신 이명박대통령님의 의중을 따라줄 선진 미디어법의 1등 공신입니다.
731부대가 독립군부대가 될수도 있고 마루타가 독립군포로도 되는 세상인데 유효 무효 따지는거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민족고대는 약진하는데, 후진 중대는 언제 한양대 이길래나??
좀 어이가 없더라구요...아마도 미디어법을 어떻게든 강행하고자 하는 의지가 너무 강해서 사실을 사실대로 보지 못했던 건 아닐까요?
지나가는 이 2009/11/20 15: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봤습니다. 한국의 미래가 그리 어둡지 않다는걸 느낄수 있어 좋았고
송준영씨 화이팅. 그리고 이런 동영상을 볼수 있어서 운영자님
감사합니다.^^
토로니 2009/11/20 15: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학생 덕분에 넘 통쾌했다는.
2009/11/20 15: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딴나라는 자꾸 맘에 없는 말 할려니깐 말이 꼬이고 .....
차라리 원래 바라는 거 처럼
자본에 의한 약육강식만이 우리의 길이다!!! 라고 말하면 이해라고 갈 텐데
희망 2009/11/20 2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늦게 집으로 귀가해서 평서 즐겨보던 100분토론(손석희교수님때문에 보게되는거죠.. 적어도 진실되니까?)을 보게되었습니다.. 송준영군의 한마디한마디가 너무나도 분명했습니다.. 나의원은 참.. 뭐라할 말이 없더군요... 계속해서 고집만 부리고.. 송영길의원 등 다른 분들은 그렇지 않다라고 했는데도..혼자서 유효를 말하더군요.. 그리고 송준영군 화이팅입니다. 젊고 맑은 정신 세상을 올바른 시선으로 바라보는 당신이 있기에 우리의 미래는 항상 밝을 것입니다..^^
ㅋㅋ 2009/11/20 2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래 한나라당애들이 믿고싶은거만 보고 믿잖아 이날 나경원얘기듣고 진짜 10초 멍했다~ 게다가 자기도 억지라서 논리가 부족한지라 같은말만 반복 왜그런지는 증명불가 당연히 사실이아니니 증명이 애초에 불가했지 ㅋㅋ 니들은 어디숨어서 언론 사실왜곡등으로 지능적인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그게 안돼니 토론프로는 짜증나~ 그지?
간츠매니아 2009/11/20 20: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렇게 관심 가지신 분이 늘어나야 되는데 말이죠.. 헌재 결정문까지 꼼꼼히 다 읽어볼 정도면 평소에 사회,정치,경제 분야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보는 시민 논객 같으시네요.. 나씨는 자신이 보고 쉽은것만 보이나 봐요..^^
쌍둥이엄마 2009/11/20 2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백토때 시민논객 저분 말씀잘하시던데... 아직 학생이었군요. 말씀을 당차게 참 잘하셔서...
국쌍한테 어이없다는듯 마지막 발언 "다시한번 정확히 읽어봐라" 하는데 어찌나 통쾌하던지!!!
티비보면서 야밤에 박수쳤네요 ㅋㅋ
젊은층이 시사정치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걸 보니 그래도 대한민국에 희망이 느껴집니다.
자작나무 2009/11/20 22: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디어법 그게 나쁜 법입니까?
사실 미디어법 그 자체만 놓고 본다면 하자있는 법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데요
국회의원과 잠시 설전을 벌이고 의원을 당혹하게 했다고 해서 우쭐할 필요는 없다고...생각
해봅니다
애써 자위하실 필요 없습니다 누가 우쭐요? 판사 출신이 법도 모르니 우스워서 비웃는것이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디어법 딴나라당이 추진하는 미디어법은 나쁜법 맞고 악법이 맞습니다 그러니 저렇게 욕을 처먹는거지요 ㅉㅉㅉㅉㅉㅉㅉㅉ 옹호할걸 좀 옹호하시길 ㅉㅉㅉㅉ
ㅋㅋㅋㅋㅋㅋ
캬캬캬캬캬캬
자작나무땜에 새벽부터 웃고간다.ㅋㅋㅋㅋㅋ
맞는말은 맞는말이네..
미디어법이 모든 국민이 나쁘다고 생각하다고 여기시는건 아니시져?
우선 기자님의 논조가 미디어법은 나쁘다는 편견을 갖고 글을 쓰신 늬앙스가 강하네요.
자작나무님 말씀에 동감하는 1인입니다.^^
다자녀 2009/11/20 2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디어법 좋은 법입니다.
일단 시행해보고 애기하자구요
나의원보다 똑똑한 분 여기 하나도 없다고 봅니다.
물론 저 시민논객도 포함해서요
제가 보기엔 별루 말도 잘 못하드만
암튼 좋은 법이에요 미디어법
조금만 공부하면 알 수 있어요
나경원 의원님 여기서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네 좋은 법이죠.
보수권력자에게 좋은 법
대자본 언론에게 좋은 법
이게 지금 똑똑하고 아니고의 문젠가요?
똑똑하면 뭐합니까? 머리와 양심엔 똥만 가득한 걸...
똑똑한 사람은 현명한 사람이 아닙니다.
똑똑한 사람이 현명할 확률이 높은건 사실입니다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런 사람을 보고 헛똑똑이라고 하는겁니다.
미디어법 반대하는분들..
솔직히 언론종사자들 자기 밥그릇 지키기지 법 자첸 하나도 나쁜거 없다고 봅니다.
이탈리아 베를로스코니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미디어법이 뭐가 문제인지 알 수 있지요. 무지는 본인만 힘들게 하는게 아니라 주변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기에 나쁜겁니다.
첫눈 2009/11/20 2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경원의원님 아디고 비서가은데욬ㅋ
학생 2009/11/20 2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시민논객은 공부를 좀더 해야 할듯...
시민논객2 2009/11/20 2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죄송합니다.
미디어법 만만만세세
이상하시네 2009/11/20 22: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자기네들이 뽑아놓은 국회의원을 욕하면서 좋아들 하실까
그런것은
자기자신을 학대한는것과 매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그리고
북한 ....국가보안법 폐지
**의원 ....국가보안법 페지
뭐 ~~ 느끼는것 없나요
국회의원 뽑을때 제대로 뽑아야 되요
우리나라에 빨갱이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세요????
뭐래니...여기서 빨갱이가 왜 나와?
내가 뽑은 의원 아니니까 욕한다.
빨갱이?
너 쪽발이지? 쳐죽일 친일파 쉑~ 이러니 좋냐?
미디어법 만세 2009/11/20 22: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조건 대놓고 욕하는것은 국민들을 설득하지 못해요
그리고
저 시민논객도 자질이 없다고 봅니다.
방송에서 그러면 안되죠
서로 존중을 해가면서 설전을 벌여야죠
그리고 막말로 미디어법 반드시 있어야 될 법입니다.
왠지 안세요?
그건 각자가 공부하세요
아이디 보니깐 니수준이 보인다
저 시민논개이 어떤점에서 자질없다는건가 -- 주장만있고 근거가 없네 반드시있어야 될법인가 아닌가에대해서 설명을 해봐 딴나라당처럼 개논리 집어치우고 지랄도 가지가지로 하네 --
방송은 보셨나요?
제가 보기엔 안 보신 것 같네요...
저분이 뭘 어쨌다고 자질이 없다니 뭐니 하십니까?
나경원의원이나 똑바로 알고 말하라고 하십시오.
국회의원이란 자가 무조건 우기기나 하고 나중에 들통나자 말바꾸고 그게 뭡니까?
일 단 덮 어 놓 고
미 디 어 법 에 대 해 서
법 안 내 용 을 공 부 좀 하 세 요 ..
모 르 니 까 이 런 소 릴 하 는 겁 니 다 ..그 리 고 토 론 은 해 보 신 적 이 없 으 신 것 같 네 ..
논 쟁 은 자 기 가 한 말 에 대 해 서 자 기 근 거 를 보 여 주 고 대 화 를 하 는 형 태 입 니 다 ..
그 런 거 안 해 보 셨 수 ?? 요 즘 은 초 딩 들 도 하 는 데 ..초 딩 도 안 되 는 분 인 가 ㅎ ㅎ
펠 로 라 임
당 신 은 미 디 어 법 에 대 해 뭘 알 고 지 껄 이 는 건 가 ? 공 부 좀 하 세 요. ㅋ ㅋ
법 안 내 용 을 먼 저 제 대 로 공 부 하 세 요..
진 짜 까 막 눈 이 네.
님 수 준 도 토 론 운 운 할 자 격 없 는 거 같 은 데..
자 신 도 근 거 제 시 못 하 면 서 남 한 테 근 거 제 시 운 운 하 시 긴..
하 긴 초 딩 도 안 나 온 거 같 으 니.. ㅋ ㅋ
한나라당에서 단체로 원정왔나요????
빨갱이 없는나라 좋으나라 2009/11/20 2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이순간에도 북한괴뢰군 간나새끼들은
우리 조국을 초토화시키기 위해서 인민들의 옥수수를 강탈하여
비상시 전쟁 식량으로 사용하고자 하고 있습매다
남조선 인민들은
안보를 더욱더 튼튼히하고 더욱더 강력한 무기를 생산하여
북한 괴뢰군 간나들의 남침을 철저히 분쇄하여야 하고
김정일 간나는
국제사법제판에 회부해서 법의 엄중함을 물어야 되겠습매다
그까짓 미디어법이 중요한것이 아닙매다.
다시한번 호소합니다.
주위를 잘둘러보시고 빨갱이를 색출하여 우리조국의 안보는 스스로 지키도록 합세다
이런 친일파 없는 나라 좋은나라..
대가리에 든건 뻘건 페인트뿐.
이딴 놈 싸질러놓은 부모들은 반성하라~
어 디 가 서 제 발
한 국 인 이 라 하 지 마 세 요 ..
국 제 경 쟁 력 떨 어 지 니 까 ..
자 식 들 에 겐 그 렇 게 가 르 치 지 마 세 요 ..후 에 ..님 을 욕 할 겁 니 다 ..그 땐 원 망 하 지 마 세 요 ..
펠 로 라 임
어 디 가 든 제 발
나 빨 갱 이 졸 라 도 민 이 라 하 세 요..
거 기 수 준 떨 어 지 게..
님 자 식 들 은 벌 써 님 을 욕 할 겁 니 다.
울 부 모 가 왜 졸 라 도 빨 갱 인 가 하 고..
국민참여당 홧팅! 2009/11/20 22: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멋진 학생이였어요..처음에 나씨가 어물쩡 넘어가려고 했다가 된통 당한 것 같아요..또한 헌재 판결이 어떻게 되건 간에 무조건 밀어붙이려고 했다는 결론에 도달한다는...좋은 인터뷰 감사합니다^^
0000 2009/11/20 2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바쁜 국정일 하다보면
자료 하나 잘못 읽을수도 있는거죠 뭐 ㅋㅋ
문제는 티비나와서 제대로 망신당했다는거...
안습이네요
실수가 이해는 가지만 어떻게 도와 줄수도 없는 ㅎㅎㅎ
중요한건 실수지... 뭐... 뭐가 드러나느니 하는건 오버인듯...
다분히 허점을 보일때 깔아뭉개려는 의지가...
실수는 실수일뿐 확대해석은 금물이라는 말씸
한새끼가 이름 바꿔가면서 지롤한다~
바쁜 국정일? 근데 나의원의 국정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국회 방송통신 관련 위원회에 소속되어있거든요~
방송통신 관련 법률을 전문적으로 심사하는 의원이
그리고 헌재까지 가서 온 국민의 관심사가 된 법률에 관해
더군다나 판사 출신이 '주문' 몇줄만 읽으면 되는 일이
자료가 하나 잘못되어서 몰랐다?
완전 직무유기에요.. 단순 실수가 아니라..
바쁜 국정일 때문에 모르는게 아니라
바로 자기의 국정일을 몰랐다는 얘깁니다.
뭔소린지 아시겠어요?
이 명 박 정 부 는 어 디 가 나
실 수 네 요 ..
쇠 고 기 협 상 때 도 실 수 ..
이 것 도 실 수 ..
다 실 수 라 면 ..
그 렇 다 면
무 능 력 하 다 는 건 데 ..
알 고 스 스 로 물 러 나 야 하 는 데 말 이 죠 ...
나 경 원 친 일 파 들 잔 치 에 열 심 히 다 니 다 보 죠 ..그 래 서
헌 재 결 정 문 못 본 건 가 ..
김 대 중 노 무 현 정 부 때 도
막 상 막 하 입 니 다..
그 나 마 그 때 실 수 이 명 박 정 부 가
뛰 어 난 외 교 능 력 으로 커 버 하 고 있 는
중 이 죠.
노 무 현 이 낫 다 면 자 신 의 무 능 함 느 끼 고
자 살 했 다 는 거 죠..
나 경 원 의 원 빨 갱 이 들 잔 치 에 열 심 히
반 대 하 고 다 니 나 봅 니 다. ㅋ ㅋ ㅋ
한참 웃었습니다. 학생논객 덕분에...^^ 찔러도 아파할것같지도 않은 나경원의 버벅거림에...ㅋㅋ
논뚜렁 2009/11/21 0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이 좋은 이유는 딴나라의 알바생들에게 장악되지 않는다는 것인듯 합니다.
여기도 알바생과 일본피가 흐르는 종자들이 많이 보이네요.
나중에 후손들에게 떳떳할 수 있을런지 .......
쥬럽 2009/11/21 0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경원의원, 예전 백분토론 바로 그자리에서 미디어법에 대해 강한 주장을 폈던걸로 아는데요...
그런사람이 미디어법 헌재판결문조차 제대로 인지못하고있다니 어이상실..실소를 금할수 없더군요
판사출신이라니.......사법부의 현주소도 제대로 짚어준거죠. ㅡㅡ;
국가적 개.망.신.입니다. 투표잘합시다~
완전대박 2009/11/21 03: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경원 당황하는거 보고
제가 속이 다 통쾌하더군요~
좋은질문 이었습니다^^
멍청한나경원 2009/11/21 04: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가지
여기 개나라당 알밥들이 좀 보이네?
지금 국민들이 얼마나 벼루고 있는지 몰라서 그런가?
자폭을 하더군요 ㅋㅋㅋㅋㅋ
시민논객인 대학생에게 개 발리고
알바들 풀어서 헛소리하게끔하고
알바들 글쓴거 보면 나경원이 백토때 했던 개소리랑 똑같음
투표날 두고 보자
여기는 한국이지 일본이 아니란다
나그네 2009/11/21 04: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방송을 보기전에는 단순히 헌재 판결이 과정은 불법이나 효력은 유효라고 알고 있었는데, 시민논객 덕분으로 결정문에 유효라는 단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판사출신인 나경원 의원은 단순히 헌재 소송을 기각했기 때문에 유효라고 되풀이 하면서 주장하던데..
저는 이러한 판단은 국회의 자율적 시정을 권고한 소극적 판결을 스스로가 유효 확정이라고 적극적 판결로 확대해석하는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시민논객님 고맙습니다.
간짬뽕 2009/11/21 06: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효'라는 단어는 이제 공식적으로 없어지게' 되었군요. ㅎㅎㅎ
민감한 사안에 예리한 지적으로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 주신 중대남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중대남-송준연 논객에게 뜨거운 박수와 지지 보냅니다. :D
블로그 제목을... 2009/11/21 06: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디어몽구'보단 '反한나라몽구'로 바꾸심이..
미디어의 어원을 공부해보심 알겠지만 중립,중용의 뜻이 강하게 내포되어 있습니다.
근데 여기 글들은 한쪽으로 편향된시선을 담고 있군요.
다음에서 밀어주시나본데 反한나라당 색채가 강한 매체지요. 지난 대선땐 아주 놀랄정도로 그 속내를 드러내더군요.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나경원 의원이 무식하고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고 치죠..
근데 글 제목이 나경은 의원을 지탄하는 제목이 아니라 "한나라당 추악함이 드러났다"와 같이 몽구님의 입맛에 맞는 시민논객의 말을 타이틀로 올리셨군요. ^^
다른 부분은 제쳐두고라도...
다음에서 밀어준다는 표현은 좀......
설마..다음당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죠?
그럼 다음 사이트 만든 사람이 밀어준다는 표현인건지...........
참.....다음이 밀어줄만한 힘이나 있는지가 의심스럽네요........훗
오오 2009/11/21 06: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경원..오죽하면 국쌍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까요. bbk 사건부터 그 여자의 우기기가 대단하다는걸 알고있었어요... 이번 백토에 나국쌍이 나온건 미스...인거 같네요. 토론의 토짜도 모르고 그저 우기기만 하는 여자.. 중대훈남 말 잘하더군요. 미디어법에대해 말해도 국민들은 모른다고 했던 나경원., 이번에 그 무식의 밑바닥을 확실히 보여주더군요. 저런 여자가 어떻게 판사를 했는지..그리고 국회의원이랍시고 앉아있는지.. 한나라당 지지자인 아버지께서 보면서 한숨을 내쉬었다면 말 다 한거.
글쎄 2009/11/21 08: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 이제 큰일났다, 비밀수사대(중앙정보부)에서 조사할것이다,,,, 옳다고 함부로 말하면 ,,,,,안돼지,,,
마나맨 2009/11/21 09: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괜히 국썅이 아니군여..저런XX을 뽑은 지역사람이나 여기 댓글단 몇 XX들이나..니들은 대한민국 사람 아니지??? 송영준군 화이팅입니다~!!!!!
펠 토 라 임 2009/11/21 09: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 기 한 나 라 당 지 지 자 들 댓 글 쓴 거 보 니
한 나 라 당 이 왜 ...
선 거 철 에 표 만 필 요 로 하 고
당 선 후 엔 절 대 나 몰 라 라 하 는 지
국 민 을 무 시 하 는 지 ..
유 권 자 를 바 보 로 아 는 지 알 것 같 네 요 ..
사 실 한 나 라 당 지 지 자 들 은
정 책 에 대 해 서 아 는 게 없 죠 ..
미 디 어 법 을 공 부 했 다 면
지 지 를 할 수 가 없 죠 ...
근 거 조 차 도 다 왜 곡 된 자 료 로 해 야 되 니 ..
한 날 당 지 지 자 들 아 ..
그 러 면 왜 객 관 적 자 료 를 왜 곡 해 서 쓰 니 ??
거 기 대 해 서 말 해 보 렴 ..
왜 좋 은 지 이 유 를 말 하 지 못 하 던 데 ..
정 말 좋 아 면 그 이 유 를 말 해 야 하 는 데
좋 다 라 고 만 하 고 ..근 거 가 없 쟎 어 ..
없 으 니 왜 곡 이 나 하 고 ..
언 론 장 악 안 하 면 ..
장 기 집 권 어 려 울 테 니 ...
그 것 말 곤 방 법 이 없 거 든 ..
한 날 당 지 지 자 들 이 누 굴 지 지 하 든
내 상 관 할 바 아 니 지 만
적 어 도 정 책 에 대 해 선 알 고 지 지 하 길 바 란 다
송 영 준 학 생 장 합 니 다 ....
여 기 너 를 필 두 로 댓 글 단 민 주 당 지 지 자 들...
민 주 당 은 ???
선 거 철 에 표 만 필 요 로 안 했 고..
당 선 후 엔 절 대 나 몰 라 라 안 했 는 지..
국 민 을 무 시 안 했 는 지...
미 디 어 법 을 제 대 로 공 부 했 다 면
당 연 히 지 지 해 야 지..
민 쭈 당 지 지 자 들 아
너 흰 근 거 조 차 도 왜 곡 된 게 아 니 라 그 근 거 도 없 는 자 료 를 들 이 데 니..
너 희 부 터 말 해 보 렴..
왜 반 대 하 는 지 제 대 로 설 명 해 보 렴..
민 주 당 지 지 자 들 아 누 굴 지 지 하 든
내 상 관 할 바 아 니 지 만
적 어 도 정 책 에 대 해 선 알 고 반 대 하 길 바 란 다
송 영 준 학 생 공 부 더 하 세 요...
펠 토 라 임 2009/11/21 09: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 기 한 나 라 당 지 지 자 들 댓 글 쓴 거 보 니
한 나 라 당 이 왜 ...
선 거 철 에 표 만 필 요 로 하 고
당 선 후 엔 절 대 나 몰 라 라 하 는 지
국 민 을 무 시 하 는 지 ..
유 권 자 를 바 보 로 아 는 지 알 것 같 네 요 ..
사 실 한 나 라 당 지 지 자 들 은
정 책 에 대 해 서 아 는 게 없 죠 ..
미 디 어 법 을 공 부 했 다 면
지 지 를 할 수 가 없 죠 ...
근 거 조 차 도 다 왜 곡 된 자 료 로 해 야 되 니 ..
한 날 당 지 지 자 들 아 ..
그 러 면 왜 객 관 적 자 료 를 왜 곡 해 서 쓰 니 ??
거 기 대 해 서 말 해 보 렴 ..
왜 좋 은 지 이 유 를 말 하 지 못 하 던 데 ..
정 말 좋 아 면 그 이 유 를 말 해 야 하 는 데
좋 다 라 고 만 하 고 ..근 거 가 없 쟎 어 ..
없 으 니 왜 곡 이 나 하 고 ..
언 론 장 악 안 하 면 ..
장 기 집 권 어 려 울 테 니 ...
그 것 말 곤 방 법 이 없 거 든 ..
한 날 당 지 지 자 들 이 누 굴 지 지 하 든
내 상 관 할 바 아 니 지 만
적 어 도 정 책 에 대 해 선 알 고 지 지 하 길 바 란 다
송 영 준 학 생 장 합 니 다 ....
여 기 너 를 필 두 로 댓 글 단 민 주 당 지 지 자 들...
민 주 당 은 ???
선 거 철 에 표 만 필 요 로 안 했 고..
당 선 후 엔 절 대 나 몰 라 라 안 했 는 지..
국 민 을 무 시 안 했 는 지...
미 디 어 법 을 제 대 로 공 부 했 다 면
당 연 히 지 지 해 야 지..
민 쭈 당 지 지 자 들 아
너 흰 근 거 조 차 도 왜 곡 된 게 아 니 라 그 근 거 도 없 는 자 료 를 들 이 데 니..
너 희 부 터 말 해 보 렴..
왜 반 대 하 는 지 제 대 로 설 명 해 보 렴..
민 주 당 지 지 자 들 아 누 굴 지 지 하 든
내 상 관 할 바 아 니 지 만
적 어 도 정 책 에 대 해 선 알 고 반 대 하 길 바 란 다
송 영 준 학 생 공 부 더 하 세 요...
벌린당 2009/11/21 1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북으로 퍼 던져야할, 부엉이바위에서 밀어버려야할, 뇌무(골도없는) 넘들
좌빨당 지지나 하다가 죽어버린 두 좌대 따라 사라녀라. 대한민국이 우뚝설려면
뉴또라이처단자 2009/11/21 1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디어법이 먼 나쁜게 있다고 그렇게 반대를 하냐고 ㅈㄹ하는 루저분들 많은데 미디어법통과되면은 인터넷 댓글 못달고 삽니다. 100분토론 보시면은 거기서 김대중,노무현 시절보다도 이명박정부시절때의 표현의 자유가 크게 훼손받고 있고 그 마지막 화룡점정이 미디어법통과입니다. 가뜩이나 케이비에스가 쥐박이 따가리 한다는 소리가 많은데 미디어법이 통과되면은 머 이거는 솔까말 20-30년대 독일의 나찌즘 시절에 티비,라디오에 히틀러 루저쓰레기가 하루종일 나오는 아니면 그넘의 빨갱이 빨갱이하는 북한넘들 방송에서 매일 주체사상 틀어주는것과 동급의 상황이 벌어질것입니다. 저런 젊은이가 있다는거 자체가 아직 우리나라는 죽지 않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머 점 알고 댓글 쳐다시길 루저쓰레기들 ㅉㅉ
먼저 당신 ㅈㄹ하는 모습이 더 루저처럼 보여 웃깁니다.
미디어법 통과되면 인터넷에 댓글 못단다고요?
그거 어디서 주워들은 지식인지 쓴웃음만 나옵니다.
'100분 토론 보면'운운 하는데 MBC 지난 대선때 자기네 출신 정동영이 밀어주다 이명박 정부 들어서자 자신들 목숨 부지할려고 날띠는 집단입니다.
그래서 거기 방송 봐 봤자 반 한나라, 반 이명박 논조가 강하죠. 벌써 중립성을 잃은 방송이다 이거죠. 무엇보다 이것이 미디어법이 필요하단 증거도 됩니다.
반대로 편향된 의식을 주창하는 "저런 젊은이가 있다는거.." 자체가 우리나라가 혹 썩어가고 있다는것을 반증할수도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야 말로 뭐좀 알고 댓글이라고 글 올리시길 루저 쓰레기 ㅋㅋ
저런뉸이 구케의원인 나라. 2009/11/21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라 배렸다..
사기꾼 대통령 놈에 .....꼴통 구케의원까지...
쟈가 판사 출신이면 대한민국 국민은 대법관 수준이겠다..
개날파리 무뇌 년눔들....ㅉㅉㅉ
헤 2009/11/21 2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몽구님 잘 봤습니다..
전 여자거든요..헤;;
여성의원이 많으면 좋겠고 그분들이 주도하는 일이 많았음 하고
토론 진행자가 여성인 토론방송이 있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물론 논리적이고 공평한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당을 초월해서 이치에 맞고 논리적인 주장을 하는 여성의원을 만나면..지지할겁니다..
걍..그렇다구요..ㅋ;;;;;;;;;;
강창덕 2009/11/22 1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송준영군은 창원에서 학교를 나왔구요, 사회에 관심이 아주 많은 친굽니다. 경남민언련 활동도 했구요.
자랑스럽군요. 저도 창원출신인데 ㅎㅎㅎ
창원출신 2009/11/22 15: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대법대를 우수하게 졸업하시고 판사까지하신 유명하신 국회의원님께서 일개 대학생에게 ko당하다니 꼴좋구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KO는 아닌거 같구. 떼거리 집단의 편파판정에 의한 판정패정도 ㅋㅋㅋㅋ
정의는.. 2009/11/22 2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경원과 시민논객의 논쟁에 대하여 관심밀도가 높다. 나경원과 시민논객의 논쟁에서 나경원이 참패한 것처럼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나경원이 다수의 일방적 주장에 더 이상 말할 가치를 느끼지 못하여 그만 둔 것이지 나경원의 패배라고 할 수 없다.
먼저 “헌법 재판소 사무처장이 '미디어법이 유효하다는 부분은 없다'고 한 것에 대해서도 판결을 존중하고 미디어의 미래를 고민할 의향이 있느냐”라고 나경원 의원을 시민논객이 공격했지만 분명한 것은 원고의 주장을 헌재가 받아 주지 않았다는 것이다. 원고가 원하는 것은 법안 통과 결정이 무효라는 것인데 이에 대하여 재판부는 무효가 아니라고 분명한 의견을 보낸 것이다. 나경원의 미디어법 유효주장이 논리적으로 맞다.
“시민논객은 ‘재판관 3명이 유효, 3명 무효, 3명은 기각했는데 헌재 결정에는 (미디어법) 유효라는 부분이 없다’고 반박했다. 나 의원이 ‘유효라고 나와있다’고 주장하자 시민 논객 ‘주문에는 유효라는 것이 없다. 다시 한 번 정확히 알아봐라’.”하고 논쟁한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도 시민 논객의 논증은 어거지이다. 유효 3명이고 무효를 주장할 논증 거리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 쪽이 기각이 3명이다. 헌번재판소에서 통과절차에 있었던 오류를 가지고 무효를 주장하는 것 자체를 받아들이지 않은 경우가 기각이 아닌가. 국회에서 절차상 오류에 의하여 벌어진 문제가 헌법소송 꺼리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한 기각3인은 국회의 결정을 존중한다는 것이다. 국회의 결정은 유효가 아닌가. 그럼 유효가 6명이고 헌재의 결정은 유효판결로 보아야 한다.
분석해 보면 시민논객과 야당진영(송영길,노회찬,유시민)에서 나온 토론자가 어거지를 쓴 것이 분명한데. 그 어거지에 어이가 없어하는 사람이 토론에서 패했다고 주장하는 어거지를 아고라 어거지 집단이 또 한다. 떼거지를 쓴다.
윗글 퍼온(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167940)건데 거기 달린 댓글도 통쾌하군요.
"맞는 말이다. 만약에 시민논객의 말대로 헌재의 판결이 시민논객의 말대로 미디어법의 유효를 인정하지 않은 판결이었다면...민주당의원들이나 민노당의원들이 왜 헌재의 판결을 비난하고 불복하겠느니 하면서 발악을 했단 말인가? 민주당,민노당의원들이 바보 멍충이라서 그랬단 말인가? 헌재가 판결은 미디어법의 유효하다는 판결을 내렸기 때문이다. 시민논객은 판결문도 제대로 읽지 못하고 어거지를 쓰고 있는 것이다. 그도 아니면 민주당 민노당의원들이 판결문을 제대로 읽지 못하던가...내 보기엔 시민논객이 멍청한듯! 설마 율사출신들이 쫙깔린 민주당 민노당 의원들이 헌재판결문을 이해 못하진 않았을거고 뻔한 판결문인데..."
여름 2009/11/22 2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과 영상을 잘봐서 그냥 못가고 추천하나 드리고 갑니다. ㅎ
아프리카를 꿈꾸는 펭귄 2009/11/24 16: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이거 보구 백분토론 봤어요!
나경은 의원은 가장 토론을 잘하는 여성지도자 로 뽑혔다면서
어째서 토론의 기본중의 기본도 모를 수가 있습니까.
토론은 명백한 사실을 기저로 자신의 논리를 펼쳐야 하는 것 아닙니까?
연예인들이 말 한번 잘못하면 국회의원들이 나서서 모르면 가만있어라 하는데
판사출신의 의원이 중요한 안건에 있어서 사실이 아닌 것을 주장하고 있는데
그럴만한 가치가 없다는 식으로 넘겨버리는 것이 맞습니까?
이 사건으로 인해 미디어법이 없는 것이 되버리는 것이 아니지 않습니까
실수를 했다면, 그것을 인정하고 사과하고 시정하면 되는게 아닌가요
무슨 좋은 기사! 그것을 읽어 다행이야. 게시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 의원이 ‘유효라고 나와있다’고 주장하자 시민 논객 ‘주문에는 유효라는 것이 없다. 다시 한 번 정확히 알아봐라’.”하고 논쟁한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도 시민 논객의 논증은 어거지이다. 유효 3명이고 무효를 주장할 논증 거리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 쪽이 기각이 3명이다.
포탈타서 들어왔는데..
핸드폰사진이라고 무시하면 안되겠네요..
찍는이의 정성과 관심이 느껴졌어요
잘봤습니다.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의 생각은 창조하고 그들이 실제로 내게 도움이 않습니다. 그것은 많은 정보로 날 수 있습니다. 좋은 게시물입니다!
좀 돌아볼까 하는데요. 고수분들은 너무 흉보지 마시고 좀더 제가 디자이어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물론 구입하신지 얼마안되셨거나 아직 피처폰 사용자분들에게는 약간의 도움과 더불어 상당한 뽐뿌를 전해드리겠습니다..ㅎㅎ.